추석에 봉하마을에서 만난 노무현 전 대통령

 

 

 

P080913001

 

 

 

큰댁이 봉하마을 옆에 있다. 지난 13일에 큰댁에 도착하자 마자 형과 함께 봉하마을에 가봤다. 노 전 대통령일 볼 수 있을거라곤 특별히 바라지 않았다. 그저 최근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곳이고, 큰댁에서 그리 멀지도 않으니까 호기심에 가보고 싶었던 것 뿐이다.

 

그런데 봉하마을에 도착하자 마자 노 전 대통령을 볼 수 있었다. 그것도 눈에 확 띄게. 측근들과 무슨 자전거 비슷한 걸 타고 있는데, 그 자전거가 좀 웃기게 생겼다. 특별히 제작된 것 같았는데, 바퀴는 세개고 겉에 플라스틱으로 희게 감싸고 있는 모양이었다. (이거를 찍었어야 하는데… ㅡㅡ; 하여간 되게 특이하게 생겼음…굴러다니는 달걀마냥… ㅋㅋ)

 

여하튼 그걸 타다가 뭔가 마음에 안드는지, 다시 집으로 들어갔다가 얼마 후 평범한 쌀집 자전거(?)를 타고 나왔다. 그리고 나를 비롯해 집 앞에서 구경하던 사람들과 한명 한명 악수했다. 가까이서 보니 정말 촌동네 이장님같은 분위기. 그게 이 사람을 국가 수반의 자리에까지 이끈 매력의 실체? (^^;)  여하튼 하나 하나 빠짐없이 악수하고 추석 잘 보내시라며 털털하게 웃더라.

 

참 기분이 아스트랄 했다. 전 대통령인데, 이렇게 사람이 털털해도 되는건가(?) 싶기도 하고…마지막으로 자전거를 타고 측근들과 사라지는 모습도 아스트랄한 기분을 더해주었다. 이건 뭐 그냥 동네 아저씨 ㅋㅋㅋ

 

 

P080913002

 

 

 

.

“추석에 봉하마을에서 만난 노무현 전 대통령”에 대한 한개의 댓글

답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.